-
오늘의 이슈 - 윤석열 부인 김건희와 걸그룹 멤버의 프로포폴 투약이슈/잡썰 2021. 6. 30. 23:48728x90반응형
오늘의 이슈는 윤석열 부인 김건희와 걸그룹 멤버의 프로포폴 투약이다.
첫째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유흥업소 의혹이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이 지난해 2019년 7월25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한 가운데 부인 김건희 씨가 윤 총장의 옷매무새를 다듬고 있다. 2021.07.25. pak7130@newsis.com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30일 ‘쥴리’라는 예명으로 유흥업소에서 일했다는 소문에 대해 “제가 쥴리를 해야 할 아무런 이유가 없는 사람”이라며 강력 부인했다.
김 씨는 30일 인터넷 매체 ‘뉴스 버스’와의 인터뷰에서 “제가 쥴리니, 어디 호텔에 호스티스니, 별 얘기 다 나오는데 기가 막힌 얘기”라며 “석사학위 두 개나 받고, 박사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제가 시간이 없다”라고 말했다.
일부 유튜브 채널 등에서 김씨가 유흥업소에서 일하면서 윤 전 총장을 만나게 됐다는 주장이 번진 것을 일축한 것이다. 이른바 ‘윤석열 X파일’에 해당 내용이 포함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면서 소문이 퍼져나갔다.
김씨는 “제가 그런 적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게 (사실관계가) 가려지게 돼 있다. 이건 그냥 누가 소설을 쓴 것”이라면서 “제가 쥴리를 해야 할 아무런 이유가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을 만나기에 앞서 유부남 검사와 동거했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제 집에는 제 친구들도 모여 살았다”며 “누구랑 동거할 시간이 없는데, 어떻게 누구랑 동거를 하나”라고 반박했다.
또 “우리나라 공무원 사회가 얼마나 무서운데 그 검사는 바보냐? 그건 (누군가의) 이득을 위한 일방적인 공격”이라고 말했다.
김 씨는 이어 “자꾸 마타도어로 기득권을 지키려고 하는데, 이래선 우리 국민들이 피해를 본다”면서 “그래도 결국 사실은 사실이고, 진실은 드러나게 돼 있다”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아내 김씨의 인터뷰에 대한 질문을 받고 “아침에 제가 일찍 행사를 나오느라 (못 봤다). 한 번 챙겨보겠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이슈는 유명 걸그룹 멤버 프로포폴 적발된 이슈이다.
사진제공=게티이미지뱅크 유명 걸그룹 멤버가 프로포폴을 투약해 벌금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법조계 등에 따르면, 수원지방법원 형사항소 3부(김수일 부장판사)는 지난 25일 사법 위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70대 성형외과 의사 B 씨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원심과 같은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300만 원을 선고하고, 920만 원 추징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 등을 위법하게 사용하거나 판매하고, 진료 내용을 기록하지 않는 등의 행위를 했다”며 “의사에 대한 공공의 신뢰를 부당하게 이용하고, 환자를 마약류에 의존하도록 한 점을 고려하면 환자와 사회에 끼친 악영향이 크다”고 판시했다.
B 씨는 국내 유명 걸그룹 멤버 A 씨 등에게 에토미데이트를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에토미데이트는 프로포폴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전신마취제다.
다만 마약류로는 지정돼 있지 않다.
이 같은 이유로 A씨는 기소되지 않았으며, B 씨로부터 4차례에 걸쳐 프로포폴을 투약받은 혐의에 대해서는 ‘치료 목적인 줄 알았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증거도 충분하지 않아 해당 사건으로는 처벌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이 사건과 별개로 지난 2019년 7~8월 프로포폴을 투약한 혐의로 적발돼 벌금 100만 원에 약식 기소됐다. 이후 올해 초 형이 확정됐다.
728x90반응형'이슈 > 잡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이슈 - 권민아 남자친구와 윤석열 장모 (0) 2021.07.02 오늘의 이슈 - 이재명의 대선 출마와 송자호의 뺑소니? (0) 2021.07.01 오늘의 이슈 -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김재윤 전 국회의원 (6) 2021.06.29 오늘의 이슈 - 서현고 김휘성 군 야산서 숨진 채 발견.. (0) 2021.06.28 오늘의 이슈 - 권민아 남자친구 양다리 의혹 (0) 2021.06.27